[24.01.06] 외국 커뮤니티서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 10선

유출 정보도 The Genshin에서

    목차

이번에 제가 진행한 것은 아니지만 원신 레딧의 한 유저가 진행한 설문조사의 결과가 6일 기준 10일 전 발표되었습니다. 레딧은 미국의 주요 SNS이므로 많은 유저들이 있습니다. 무려 2,799 표가 모였습니다. 투표 방식은 모든 캐릭터에 점수를 매겨서 제출하는 형식, 그 모든 의견의 평균을 내어 비교하는 방식인데, 점수는 캐릭터 하나당 10점까지 투표 가능합니다. 그럼 결과를 공개합니다.

네. 이렇게 결과가 나왔습니다.

 

*점수는 10점이 만점임

  1. 푸리나 (8.609점)
  2. 느비예트 (8.078점)
  3. 나비아 (8.001점)
  4. 나히다 (7.969점)
  5. 종려 (7.269점)
  6. 요이미야 (7.528점)
  7. 카에데하라 카즈하 (7.269점)
  8. 라이오슬리 (7.267점)
  9. 야란 (7.254점)
  10. 야에 미코 (7.069점)

일단 푸리나는 폰타인 마신 임무에서 정말 인상깊게 표현되어 전체적으로 극 호감인 분위기이도 하고 특히 호두처럼 좋아하시는 유저분들이 많기 때문에 1등을 차지한 것 같습니다. 외국에도 똑같이 작용한거죠.  포칼로스도 그렇고 버프도 그렇고 우시아와 프뉴마도 쓸 수 있으니 이건 부가적으로 작용했겠죠? 느비예트도 성능에 스토리에 다방면으로 호응을 얻고 있고, 용족인 점도 한몫 한 것 같네요.

 

나비아는 의외라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정말 오랜만에 나온 부류의 캐릭터기도 하고 '바위원소의 희망' 이라고 불릴 정도의 성능이 뒷받침, 캐릭터성도 좋기 때문에 그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픽업 기간이기도 하고 PV도 나온지 얼마 안되었으니 훨신 잘 기억이 났겠죠.

 

나히다도 푸리나와 비슷한 이유일 듯 합니다.

 

종려는 성능과 활용성 등으로 올라온 것 같습니다.

 

요이미야는 제가 잘 모르겠는데, 성능은 애매하단 평이 좀 있긴 합니다. 아마 캐릭터성이나 가까워진 픽업 시즌으로 PV등을 다시 보신 분들이 투표해주신 걸지도요

 

카즈하는 워낙 최애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캐릭터성에 성능도 좋으니 이보다 좋은건 없

 

라이오슬리는 잘 모르겠는데 저는 캐릭터성같네요.

 

야란은 성능도 좋고 좋아하시는 분들도 좀 계십니다. 아마도요

 

야에 미코는 라이덴 쇼군의 오랜 친구이기도 한 스토리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도도하게 생긴 외모가 큰 역할을 했을지도요

 

이렇게 제 100% 주관적인 분석을 해봤습니다. 아마 푸리나 이런건 동의하실텐데 아래로 갈수록 아는게 없어져서 이해 못하시는 분들에겐 죄송합니다.... 그래도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전체 결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영어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만든게 아니라 설문하신 분이 만드신 거에요. 한표 한표 다 개별로 나와있는거니 그 점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누구보다 빠르게 원신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도움을 준 자료

https://www.reddit.com/r/Genshin_Impact/comments/18s70cj/character_popularity_survey_results/?utm_source=embedv2&utm_medium=post_embed&utm_content=post_body&embed_host_url=https://papago.naver.net/apis/site/proxy (설문 결과 발표 글)

https://www.reddit.com/r/Genshin_Impact/comments/18pgf7t/character_popularity_survey/ (설문 홍보 글)

 

제보는 thegenshin.official@gmail.com

 
*출처 상에 문제가 생겼다면 즉시 삭제 조치하겠습니다.
*정확히 들어맞을 수는 없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