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1.06] 외국 커뮤니티서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 10선
- 목차
이번에 제가 진행한 것은 아니지만 원신 레딧의 한 유저가 진행한 설문조사의 결과가 6일 기준 10일 전 발표되었습니다. 레딧은 미국의 주요 SNS이므로 많은 유저들이 있습니다. 무려 2,799 표가 모였습니다. 투표 방식은 모든 캐릭터에 점수를 매겨서 제출하는 형식, 그 모든 의견의 평균을 내어 비교하는 방식인데, 점수는 캐릭터 하나당 10점까지 투표 가능합니다. 그럼 결과를 공개합니다.
네. 이렇게 결과가 나왔습니다.
*점수는 10점이 만점임
- 푸리나 (8.609점)
- 느비예트 (8.078점)
- 나비아 (8.001점)
- 나히다 (7.969점)
- 종려 (7.269점)
- 요이미야 (7.528점)
- 카에데하라 카즈하 (7.269점)
- 라이오슬리 (7.267점)
- 야란 (7.254점)
- 야에 미코 (7.069점)
일단 푸리나는 폰타인 마신 임무에서 정말 인상깊게 표현되어 전체적으로 극 호감인 분위기이도 하고 특히 호두처럼 좋아하시는 유저분들이 많기 때문에 1등을 차지한 것 같습니다. 외국에도 똑같이 작용한거죠. 포칼로스도 그렇고 버프도 그렇고 우시아와 프뉴마도 쓸 수 있으니 이건 부가적으로 작용했겠죠? 느비예트도 성능에 스토리에 다방면으로 호응을 얻고 있고, 용족인 점도 한몫 한 것 같네요.
나비아는 의외라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정말 오랜만에 나온 부류의 캐릭터기도 하고 '바위원소의 희망' 이라고 불릴 정도의 성능이 뒷받침, 캐릭터성도 좋기 때문에 그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픽업 기간이기도 하고 PV도 나온지 얼마 안되었으니 훨신 잘 기억이 났겠죠.
나히다도 푸리나와 비슷한 이유일 듯 합니다.
종려는 성능과 활용성 등으로 올라온 것 같습니다.
요이미야는 제가 잘 모르겠는데, 성능은 애매하단 평이 좀 있긴 합니다. 아마 캐릭터성이나 가까워진 픽업 시즌으로 PV등을 다시 보신 분들이 투표해주신 걸지도요
카즈하는 워낙 최애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캐릭터성에 성능도 좋으니 이보다 좋은건 없
라이오슬리는 잘 모르겠는데 저는 캐릭터성같네요.
야란은 성능도 좋고 좋아하시는 분들도 좀 계십니다. 아마도요
야에 미코는 라이덴 쇼군의 오랜 친구이기도 한 스토리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도도하게 생긴 외모가 큰 역할을 했을지도요
이렇게 제 100% 주관적인 분석을 해봤습니다. 아마 푸리나 이런건 동의하실텐데 아래로 갈수록 아는게 없어져서 이해 못하시는 분들에겐 죄송합니다.... 그래도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 전체 결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영어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만든게 아니라 설문하신 분이 만드신 거에요. 한표 한표 다 개별로 나와있는거니 그 점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구독하시면 누구보다 빠르게 원신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도움을 준 자료
https://www.reddit.com/r/Genshin_Impact/comments/18pgf7t/character_popularity_survey/ (설문 홍보 글)
제보는 thegenshin.official@gmail.com
*출처 상에 문제가 생겼다면 즉시 삭제 조치하겠습니다.
*정확히 들어맞을 수는 없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